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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교육/2024 제안제도(다문화 계기교육 제작)

[제안제도(다문화 계기교육)] 베트남 독립기념일 Ngày Độc Lập 1차 회의

by 멀티쌤T 2024. 8.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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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학하기 무섭게 9월 2일 베트남 독립기념일을 코앞에 두고 있다. 선생님들께 자료 배포를 1주일 전에 하는 것으로 생각한다면 자료 제작 시기가 넉넉치는 않아 마음이 급했다. 팀원들 소집!

 

 

 미리 독립기념일과 관련해 자료 수집을 조금 해두었고, 한국어 버전 다른 계기교육 자료 형태는 많이 접한 선생님들이기에 회의는 수월하게 진행했다.

 

 베트남 독립기념일은 9월 2일로 한국의 8월 15일 광복절과 그 의미가 비슷하다. 세계 2차 대전이 끝난 후 베트남이 자주권을 가진 국가로 독립한다는 독립선언문을 낭독하 날이다. 특히 베트남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호치민이 하노이 바딘 광장에서 독립선언문을 낭독했기 때문에 그 의미가 더 크다.

 

바딘 광장에서 독립선언문을 낭독하는 호치민(출처 : Vnexpress)

 

 

수업 흐름은 다음과 같이 계획했다.

[수업 흐름]
 활동 1: 독립기념일 전후의 한국과 베트남 역사 비교
 활동 2: 호치민의 독립 투쟁 및 호치민의 독립선언문 내용
 활동 3: 평화 공존 선언문 작성 및 낭독하기

 

 대강의 흐름은 이렇게 잡았고 역할을 나누어 자료 조사 및 제작을 한 후 다시 회의하기로 했다.

 수업 연구 아이디어가 많으신 선생님들과 함께 회의를 해서 동기유발과 활동들의 아이디어가 재미있게 잘 나오는 과정이 너무 즐거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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